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2.5.18 (수)
 한우 
 낙농 
 기타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9459
발행일: 2022/01/13  현대축산뉴스
젖소 3 총사가 개량 이끈다
티오피’, ‘롤렉스’, ‘굿 쉐이프 이목 집중

▲ 한국형씨수소 티오피(H-682)

농촌진흥청은 새해 젖소 개량을 이끌어 나갈 한국형 보증씨수소 3 ‘티오피(H-682)’, ‘롤렉스(H-684)’, ‘굿쉐이프(H-668)’  등 3마리를 선발했다고 밝혔다.
‘티오피’는 검정한 17마리 씨수소 가운데 종합 유전능력 지수가 가장 높았다. 특히 유지방량(32.79kg), 유단백 (27.85kg)에서 우수한 유전 능력을 보였다. 
 ‘롤렉스’는 종합 유전능력 지수가 두 번째로 높았다. 몸을 지탱하는 형질인 지제 지수가 높아 지제 개량이 필요한 농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굿 쉐이프’는 우유 생산량은 많지 않았지만, 체형 종합 점수와 유방 지수가 가장 높았다.
젖소 보증씨수소는 종합 유전능력 지수를 기반으로 선발하지만, 최근 체형 개량을 원하는 농가가 많아 이번에는 체형 종합 점수가 가장 높은 씨수소 ‘굿 쉐이프’를 선발했다.
새로 뽑은 젖소 보증씨수소 정액은 3월부터 농협경제지주 젖소개량사업소를 통해 판매된다.
 보증씨수소의 자세한 유전능력 정보는 국립축산과학원 누리집(www.nias.go.kr → 연구 활동 → 영농 활용)에서 3월부터 확인할 수 있다.

젖소 보증씨수소의 선발과 정액 생산, 공급은 농림축산식품부가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농협 젖소개량사업소, 한국종축개량협회와 협력하여 추진하고 있는 국가 젖소개량 지원 사업이다.
해마다 6월과 12월에 열리는 가축개량협의회 젖소분과위원회에서 종합 유전능력 지수를 바탕으로 지제, 유방, 체형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젖소 보증씨수소를 최종 선발한다.


관련사진  l 작은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사진을 보실수 있습니다.
▲ 한국형 보증씨수소  티오피(H-682)
▲ 한국형 보증씨수소 티오피(H-682)
▲ 한국형씨수소 티오피(H-682)
▲ 한국형씨수소 티오피(H-682)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