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2.6.28 (화)
 한우 
 낙농 
 기타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9525
발행일: 2022/04/13  현대축산뉴스
유가공 농가 등록 신청 4월 25일까지
시료 제공한 농가 제품 분석 결과 제공

유가공 목장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홍보 누리집 유가공 목장 알리미에 등록을 희망하는 낙농가를 모집한다.

농촌진흥청은 이달 25일까지 목장을 운영하면서 유가공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거나 낙농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농가를 대상으로 희망자를 모집한다. 단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한다.

희망 농가는 국립축산과학원 축산물 이용과 담당자에게 전화 또는 메일(063-238-7366, hamjs@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유가공 목장 알리미는 목장에서 직접 생산한 원유로 만든 치즈, 발효유 같은 유가공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기 위해 지난해 1월 개설해 운영되고 있다.

국립축산과학원은 모집이 완료되면 신청 농가를 방문해 생산 제품, 가공시설, 체험 프로그램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유가공 목장 알리미에 등록할 예정이다.

참여 농가는 농가 관련 정보를 등록하고 제품과 체험 프로그램을 홍보할 수 있다. 농가 자체 판매 사이트와도 연결할 수 있다.

시료를 제공한 농가는 유산균수, 기호도 평가 등 제품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생산한 제품의 품질 정보를 확인하고, 다른 농가 제품과 비교함으로써 유가공 제품 품질 개선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국내 유가공업 등록 사업자 수는 113개소이며, 현재 유가공 목장 알리미에는 전국 낙농농가 43곳이 참여하고 있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