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2.5.18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9551
발행일: 2022/05/04  현대축산뉴스
청년농업인 상품기획자와 판로 확대
엠디(MD) 협회 맞춤형·교육전문 지도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농촌진흥청과 온오프라인 유통망 상품기획자(MD)가 힘을 모은다.

농촌진흥청은 52일 본청에서 사단법인 한국엠디(MD)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청년농업인의 유통·판촉역량 향상과 판로 개척 지원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한국엠디협회는 국내·외 상품기획자 약 2000명이 회원으로 가입돼 있으며, 중소기업, 소상공인,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판매 교육, 품평회, 판로 개척 지원 사업을 전문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상품기획 전문가 교육과정 운영 청년농업인별 맞춤형 전문지도(컨설팅) 추진 농산물 유통 관련 정보수집(모니터링)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농촌진흥청은 청년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과 기술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영농 진입-영농 정착-독립 경영각 단계에 맞는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영농 진입 단계에서는 청년농업인 4-H 신규 회원 모집을 지원하고, 품목별 연구 모임체 구성을 확대해 예비 청년농업인 유입과 공동체 육성을 추진하고 있다.

영농 정착 및 독립 단계에서는 청년농업인 경쟁력 제고사업을 비롯해 선도 농가의 기술 전수로 청년농업인의 기술 자립을 돕는 선도농가 기술이전 모델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청년농업인이 운영하는 농업경영체의 경영 상태 진단과 분석을 지원한다.

아울러 청년농업인을 위한 농정 정책과 지원 사업, 교육 정보, 창업 정보를 똑똑! 청년 농부(www.rda.go.kr/young)’ 누리집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한국엠디협회 정재필 협회장은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농업인의 상품기획판촉 역량을 향상하고, 청년농업인이 생산한 우수 농산물과 가공품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농촌진흥청 박병홍 청장은 농산업 분야에서 창업한 청년농업인들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만큼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청년농업인이 전문 농업 경영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