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2.8.8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9575
발행일: 2022/05/24  현대축산뉴스
축산식품산업 혁신기술 한자리에 선뵈
축과원·축산식품학회 국제학술대회 공동 개최

미래 축산식품산업을 이끌 국내외 혁신기술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제학술대회가 성료 됐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은 ()한국축산식품학회와 공동으로 지속 가능한 축산식품을 위한 혁신기술 패러다임 전환을 주제로 519일부터 21일까지 한국식품연구원에서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제54회를 맞는 국제학술대회는 대면과 비대면으로 동시에 진행됐다. 국내·외 축산 및 식품 분야 정부기관, 대학, 연구소, 산업체 관계자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본 강연과 10개 세션으로 나눠 미래 지향적 축산식품 기술, 최신 프로바이오틱스 연구, 축산물 부가가치 증진 기술, 축산물 안전관리 등 축산식품 분야 혁신기술에 대한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다. 첫날 본 강연에서는 지구 온난화에 대비해 가축들이 방출한 메탄가스를 전기 에너지로 바꾸는 선진 기술이 발표됐으며, 이튿날에는 쇠고기 과냉각 보존 관련 연구가 소개됐다.

최근 소비자 요구가 늘고 있는 클린 라벨(Clean Label) 제품의 제조 기술을 소개하고, 클린 라벨 인증체계에 대한 논의도 있었다.

아울러 친환경 미생물을 이용해 식육 생산단계에서 바이오가스를 줄이는 기술과 프로바이오틱스를 이용해 우유에서 기능성 아미노산을 생산하는 기술도 선보였다.

축산식품의 위생 안전성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비대면 스마트 해썹(HACCP) 관리 방법과 도체 표면 가공을 통해 가금육 미생물 안전성을 개선하는 기술도 소개됐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