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2.6.28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9593
발행일: 2022/06/02  현대축산뉴스
토종닭 소비 홍보 위한 한닭인증점 인증
‘성서 제1 능이버섯 능이백숙’,‘(주)큰길’,‘산들 엄니밥상’

()한국토종닭협회는 지난해에 이어 2022년에도 토종닭 우수성 홍보를 위해 지난 3~5한닭인증점추가 3개 지점(성서 제 1능이버섯 능이백숙, ()큰길, 산들엄니 밥상)을 인증을 부여했다.

한국토종닭협회에서는 소비자들이 토종닭을 신뢰할 수 있도록 우리 종자 토종닭을 취급·판매하는 음식점 중 인증 관리기준을 준수하고 있는 우수업소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한닭판매점에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 단계 강화로 중·소상공인의 매출이 줄어들고 있다.

토종닭협회에서는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소비자에게 토종닭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하여 적극 나서고 있다.

대구 성서 제 1능이버섯 능이백숙(대표 김희정) 인증점은 10여 년 동안 능이버섯 백숙 요리로 끊임없이 요리를 연구하는 몸에 좋은 보양식을 선보이고 있다.

▲ 대구 성서 제 1능이버섯 능이백숙 인증점

능이버섯 향이 가득한 깔끔하고 깊은 맛의 육수가 일품이며 토종닭 또한 탁월한 육질로 녹두 참 쌀죽과 함께 맛이 일품이다. 또한 고객과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해 소통을 하며 온라인 쪽 홍보도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

청주 ()큰길(대표 임지연) 유통 인증점은 한닭브랜드를 통하여 다양한 부문으로 준비를 하고 있다. 토종닭으로 만든 제품 출시 가공제품으로 닭갈비, 치킨가스, 안심 가스, 날개 오븐구이, 닭강정, 안심 텐더, 순살 가라아게, 뼈 후라이드, 날개 후라이드, 순살 닭꼬치, 버펄로 윙, , 볶음탕 등 다양한 토종닭 가공 제품으로 토종닭 소비홍보를 할 예정이다.

▲ 청주 (주)큰길 유통 인증점

토종닭협회와 지난 4MOU를 통하여 토종닭 소비촉진 등 산업 발전 토종닭 관련 정보 교류하기로 했다.

전북 산들 엄니밥상(대표 이춘식) 인증점은 건강하고 품질 좋은 우리 한닭과 배넘실마을에서 직접 생산한 들깨로 만든 건강 보양식이며, 청정 진안 배넘실마을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행복한 식탁에서 기분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 전북 산들 엄니밥상 인증점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은 협회에서는 토종닭 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통해 지원해 나가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가운데서도 토종닭 소비 저변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인증점에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토종닭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를 증대시키기 위한 다양한 메뉴개발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국토종닭협회 한닭인증제는 토종닭 농가들의 사육의지를 고취시키는 것은 물론 토종닭의 건정한 유통시장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현재까지 토종닭 인증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현재 인증을 받은 영업점은 전국 81개소이다.

지역별 인증현황과 위치 영상은 토종닭협회 홈페이지(www.knca.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