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2.6.28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9596
발행일: 2022/06/07  현대축산뉴스
강수량 부족지역 급수대책 당부
지역별·작물별 농작물 생육상황 점검

농림축산식품부는 66일 권재한 식품산업정책실장 주재로 시·, 농촌진흥청, 한국농어촌공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가뭄대책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하여 64일부터 6일 사이 전국적 강우 이후 지역별·작물별 농작물 생육상황을 긴급 점검했다.

농식품부는 이번 비로 대체로 농작물 생육에 많은 도움은 되었으나, 강우량이 20미만인 인천, 경기, 충남북, 강원 영서, 전남 서부 지역은 가뭄 해갈에 부족한 상황이라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강수량이 부족한 지역과 천수답, 도서 지역을 중심으로 관정개발, 하천바닥 굴착 등의 급수대책을 계속 추진하고, 특히 지난 65일 농식품부가 추가 지원한 급수 대책비 22억 원을 이번 강우에도 해갈이 부족한 지역과 품목 위주로 집중 집행할 것을 각 시·도에 요청했다.

농식품부 권재한 식품산업정책실장은 이번에 비가 적게 내린 지역을 중심으로 가뭄 상황 및 생육상황을 상시 점검하여 용수가 부족한 지역에 대해서는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급수 활동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가뭄 해소를 위해 지원된 급수 대책비가 신속히 집행될 수 있도록 조치해 달라고 각 시·도에 당부했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