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2.6.28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9618
발행일: 2022/06/23  현대축산뉴스
수입축산물 이력관리제 대국민 홍보
부산 국제식품대전에서 홍보관 운영

농림축산검역본부는 629일부터 72일까지 부산 벡스코 홀에서 개최되는 제29회 부산 국제식품대전에서 수입축산물 이력관리제홍보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수입축산물 이력관리제도는 축산물의 수입부터 판매까지 유통단계별 거래내역을 기록·관리해 축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소비자의 알 권리 보장을 목적으로 도입됐다.

2010년 수입쇠고기를 시작으로 2018년 수입 돼지고기로 대상 품목을 확대해 시행 중이다.

지방 최대 규모의 식품전시회인 이번 행사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 주최하고 식품·설비·음료를 테마로 400여 개 식품 관련 업체가 참여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검역본부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연 1회로 국제식품전시회 행사를 제한해 참석했으나, 제도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올해부터 2회로 확대하고 부산 국제식품대전 행사에는 처음으로 참가한다.

수입축산물 이력관리제홍보관은 해당 제도의 저변 확대를 위해 홍보 동영상과 리후렛 배포 등을 통해 이력제도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관람객들 대상으로 수입 포장육에 적힌 이력번호로 소비자가 원산지와 수출국 가공일자 등의 이력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이력번호 조회 체험행사를 실시하며, 이력조회 시연에 참여하는 관람객에는 소정의 홍보물도 제공한다.

또한, 수입축산물 취급 영업자를 대상으로 현장상담 데스크를 운영해 전자거래 신고 방법 및 이력관리제 준수사항 등을 안내하고, 영업자 별 준수사항 자료를 배포할 예정이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