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2.12.8 (목)
 정책 
 이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9639
발행일: 2022/07/11  현대축산뉴스
밀키트로 만나는 농촌의 맛
‘농가 맛집’ 대표 음식 상품개발

최근 간편하고 손쉽게 한 끼를 즐기려는 식생활 변화에 힘입어 가정간편식 수요가 급증*하면서 다양한 간편 조 리세트 (밀키트)가 출시되고 있다.

국내 밀키트 시장 규모는 20191,000억 원에서 20213,000억 원으로 3배 성장했다. 2025년에 7,250억 원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농가 맛집의 대표 음식도 지역의 향토 음식을 널리 알리고, 농산물의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밀키트로 개발돼 소비자와 만난다.

농촌진흥청은 롯데마트와 공동 개발한 향토 음식 밀키트 출시에 앞서 품평회를 열고, 제품 평가와 판매 촉진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한다.

이번 품평회는 농촌진흥청과 롯데마트 공동 주관으로 조재호 농촌진흥청장, 강성현 롯데마트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630일 롯데마트 서울 본사에서 열렸다.

농촌진흥과 롯데마트는 올해 초 전국 농가 맛집을 대상으로 밀키트 상품 발굴을 위한 향토 음식을 공모하고, 조리법과 상품화 가능성을 평가해 최종 8점을 선정했다.

이 가운데 전북 장수 장수밥상된장 시래기 전골’, 경기 포천 청산 명가들깨버섯전골’, 경북 경주 고두반옛 두부 맑은 전골’ 3종이 우선 출시됐다.

   
▲‘장수밥상’_ 된장 시래기 전골
                                     
▲‘청산 명가’_ 들깨 버섯전골
                                    
▲‘고두반’_ 옛 두부 맑은 전골

 

 

 

 

 

 

된장 시래기 전골은 된장으로 양념한 시래기의 풍미와 구수함이 특징이다. 진하게 끓여낸 사골육수로 국물의 깊은 맛과 감칠맛을 더했다.

들깨 버섯전골은 모둠 버섯과 곁들이 채소, 소고기가 어우러져 푸짐하고, 들깻가루를 더해 고소하고 담백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옛 두부 맑은 전골은 전통 방식으로 만든 손두부와 향긋한 미나리, 각종 채소가 어우러져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 조화를 이룬다.

상품에 해당 농가 맛집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안내문을 넣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전국 롯데마트 전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농촌진흥청과 롯데마트는 앞으로 향토 음식 상품화 개발 확대 관련 상품개발 희망자에 대한 기술지원 협력 개발된 상품의 공동 홍보를 강화해 농가 소득 증대를 꾀하고, 사업성과를 꾸준히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