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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일: 2022/07/26  현대축산뉴스
소비자 특성별 구매 행태 분석
‘축산물 소비자 패널 데이터’로

축산물품질평가원은 7월부터 소비행태 변화를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축산물 소비자 패널데이터를 공개한다.

소비자 패널 데이터란 주도적 의사결정으로 축산물을 구입하는 소비자를 조사 대상으로 고정해 지속적으로 반복·추적한 데이터로, 소비 변화 측정과 유통 데이터 변화의 원인 규명에 활용하고 있다.

축평원은 지난해부터 소비자 패널 3,000명을 모집해 시스템 구축과 안정화에 집중했다.

올해부터는 데이터를 전면 개방한다. 지난해 7월부터 현재까지 데이터가 축적돼, 원하는 기간을 설정해 조회할 수 있다.

데이터는 중량 가격 재구매의사 브랜드 인증제품 구매 목적 등의 자료를 포함하고 있다.

생산자, 유통업자, 연구자 등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생산·경영계획 수립은 물론, 정부 차원의 선제적 수급 조절 대책 수립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정보는 축산유통정보 웹사이트(www.ekapepia.com) ‘통계-소비자 패널데이터메뉴에 매주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용자 목적에 따라 지역 및 패널 특성을 구분 선택하면 원하는 소·돼지고기 각각 소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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