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2.8.8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9672
발행일: 2022/08/03  현대축산뉴스
역학조사관 역량 강화
올해 제1~2기 기본교육 과정 완료

농림축산검역본부는 금년부터 역학조사관 교육훈련 과정을 개설·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역학조사관 교육은 고도의 전문지식과 경험이 필요한 가축전염병 역학조사 업무를 수행하는 역학조사관을 양성해, 가축전염병에 의한 사회적경제적 피해 최소화에 기여하고자 ’20가축전염병 예방법을 개정해 신설됐다.

역학조사관은 검역본부 소속의 중앙 역학조사관과 시도 및 시도 가축 방역기관 소속의 시도 역학조사관으로 구성된다.

’228월 현재 총 140명이 지정되어 있다. 이들은 2년 과정의 역학조사관 신규 교육을 이수하고 그 후 매 2년마다 보수교육을 받아야 한다. 올해는 교육 첫해로써 125시간의 기본교육과 72시간의 실무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22년 역학조사관 교육은 역학조사관 지정 및 교육훈련에 관한 고시에 따라 교육의 전문성 제고를 위해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위탁 실시하고 있다.

주요 교육 과정은 역학조사 기초 및 실무, 가축 사양관리, 가축 방역정책 현안 및 예찰 시스템 이해, 통계 이론 및 실습, 시공간 자료 분석, 드론 이론 및 실습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는 총 2 기수 33명의 중앙, 시도 역학조사관을 대상으로 613일부터 727일까지 기본교육을 실시했고, 81일부터 91일까지 실무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아울러 올해 9월에는 역학조사관 교육 참석자 외에도 중앙과 시도 가축방역관 등을 대상으로 세미나 형태의 보수교육을 지역별로 2회 실시할 예정이며, 역학조사 관련 교류 강화 등을 위한 행사도 예정되어 있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