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2.12.8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9694
발행일: 2022/11/14  현대축산뉴스
아시아 국가 농‧축‧수산물 안전 관리에 앞장
2022년 한-아세안 위생협력 세미나 개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아시아 국가의 농‧축‧수산물 안전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2022년 한-아세안 위생 협력 세미나’를 11월 7일부터 10일까지 우리나라에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위생분야 공적개발원조사업(ODA: 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의 일환으로 열렸다.
아시아 10개국의 농‧축‧수산물 안전 관리 담당 공무원 19명 이 참석했다.
식약처는 세미나 프로그램에서 한국의 농‧축‧수산물 안전 관리 체계와 식품안전 정책 방향 등을 공유했다.
주요 내용은 우리나라 식품과 농축수산물의 안전 관리 체계, 식품제조‧가공 업체와 농‧축‧수산물 물류센터 등 현장 견학, 참가국의 식품안전 정책 소개 등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첫 대면 세미나로 참가국과 식품안전 관련 정책을 교류하고 식품 안전을 위한 아시아 국가 간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식약처는 이번 세미나가 우리나라 식품안전 관리의 우수성과 식품의 안전성을 국제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되고 향후 국내 식품의 수출 활성화에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앞으로도 아시아 지역의 식품 안전 관리 체계의 선진화에 기여하고, 해외 식품안전 정보 등을 제공하여 국내 식품산업의 수출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