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2.12.8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9715
발행일: 2022/11/24  현대축산뉴스
식육포장처리 위반 5개 업체 적발
선제적 안전관리 위해 294곳 점검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단체급식용 포장육 등을 생산하는 식육포장처리업체 294곳을 점검한 결과, ‘축산물 위생관리법을 위반한 5개 업체를 적발하고 관할 관청에 행정처분을 요청했다.

 이번 점검은 식육의 생산량과 국민 1인당 소비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단체급식용 포장육, 분쇄 포장육에 대한 선제적 안전관리를 위해 1013일부터 26일까지 실시했다.

점검 결과, 주요 위반 내용은 종업원 자체 위생교육 미실시 3집단급식소 해동 공급 정보 미표시 1작업장 비위생적 관리 1곳이다.

이번에 적발된 업체는 관할 지자체의 행정처분 등의 조치 후 6개월 이내에 다시 점검해 개선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아울러 점검 대상 업소에서 생산한 포장육 97건을 수거해 휘발성 염기질소, 장출혈성 대장균(분쇄한 포장육에 한함) 등 기준규격 항목을 검사한 결과 모두 적합했다.

식약처는 포장육을 생산하는 식육포장처리업체에 대해 단계적으로 축산물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의무적용을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자체와 함께 지속적인 점검을 실시하는 등 안전한 축산물을 소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