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2.12.8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9716
발행일: 2022/11/24  현대축산뉴스
축평원 데이터 ‘플래티넘 클래스’ 획득
국내 평균 정합률 94.79%보다 높은 99.98% 달성

축산물품질평가원이 운영하는 축산업 통합정보시스템이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 품질인증(DQC-V) 심사에서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클래스를 획득했다.

데이터 품질인증은 공공기관이나 기업이 구축·운영 중인 데이터베이스의 중복·오류·검증 등 데이터 자체 품질 영향 요소 전반을 심사하는 제도다.

평가 결과에 따라 플래티넘, 골드, 실버 순으로 등급이 부여된다.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은 데이터 값의 정확성을 뜻하는 정합률이 99.977% 이상일 때 획득할 수 있다.

축평원은 지난 2020년 축산업 통합정보시스템을 구축한 이래 축산업 정보 DB 통합 표준체계를 마련하고 DB 구조 산출물 정비·현행화 등 데이터 정제 노력을 꾸준하게 해왔다.

때문에 국내 평균 정합률인 94.79%보다 높은 99.98%를 달성했다.

이는 축평원이 정확한 데이터를 적시에 안전하고 일관성 있게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축산업 통합정보시스템은 축산업 허가·등록 축산물이력제 가축방역 통합정보 등의 축산 관련 농장정보를 한 곳에서 조회, 관리할 수 있는 통합·관리시스템이다.

해당 시스템에서 정확도 높은 축산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신뢰할 수 있는 축산업 분석자료 제작과 축산정책 수립도 가능하다.

한편, 축평원은 축산업 통합정보시스템과 더불어 기관의 대표 사업인 품질평가·이력관리·유통조사 사업과 관련된 사이트를 운영하여 축산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다.

수집한 데이터를 우수한 품질관리 기반으로 관리하여 국민에게 공공데이터 OPEN API 형태로 제공한다.

또한, 축평원은 매년 공공데이터 수요 및 이용실태 조사 등을 실시해 이를 바탕으로 국민에게 환류할 수 있는 데이터 항목들을 개방하고 있다. 새로운 공공데이터를 꾸준히 개방해 20204개 항목 202112개 항목 2022년 현재 8개 항목을 볼 수 있게 했다.

기관이 제공하는 데이터는 축평원 대표 누리집(www.ekape.or.kr) 공공데이터 포털(www.dat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축산물품질평가원 박병홍 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인 데이터의 품질관리를 통해 국민 편리 향상에 기여할 수 있어 뜻깊다라며 축평원은 국민에게 양질의 축산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