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3.3.23 (목)
 한우 
 낙농 
 기타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9817
발행일: 2023/01/17  현대축산뉴스
한우고기 안내서 6개국 언어로 발간
국·영문판 개정, 동남아 4개국 추가

농촌진흥청은 한우고기 수출 유망국으로 동남아시아 4개국을 선정했다. 지난해에는 한국산업개발연구원이 이들 나라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우고기 구매 성향을 조사한 결과,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농촌진흥청은 한우고기 수출국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유망 수출 대상국인 중국, 홍콩,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4개국 언어로한우고기 수출 규격 안내서를 발간했다. 기존 국문판과 영문판도 개정했다.

국문판과 영문판은 해외 부분육 규격과 우리나라 부분육 규격 차이를 설명하는 데 어려움을 겪던 수출 업체를 돕기 위해 2018년 처음 발간됐다.

한우고기 수출규격 안내서에는 한우고기 10개 대분할 부위와 39개 소분할 부위 사진을 싣고 명칭과 위치를 표시했으며, 정형 방법과 소분할 고기 단면 사진을 넣어 알아보기 쉽게 구성했다.

또한, 한우고기만의 특별한 이유와 소고기 등급제, 소고기 이력제, 해썹제도를 소개하고, 한우고기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강조했다.

이번에 발간한 안내서에는 육량, 육질 등급제 개정 내용을 반영했다. 주요 요리별 알맞은 부위와 각 수출 대상국의 대표 요리 5가지를 추가했다.

농촌진흥청은 안내서를 수출용 인증 한우 도축가공 및 수출 업체와 수출 관련 기관에 보급했다. 농촌진흥청 농업과학도서관 누리집(lib.rda.go.kr)에서 파일(PDF)로도 내려받아 볼 수 있다.

한편, 2022년 우리나라의 한우고기 수출량은 약 44(306만 달러)이다. 전년도보다는 증가했지만, 한우고기 수출이 가장 활발했던 201865톤에는 미치지 못하고 대부분 홍콩으로만 수출되고 있어 수출국 다변화가 필요하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축산물이용과 김진형 과장은 한우고기 수출 규격 안내서가 여러 나라 구매자들의 한우고기의 이해를 돕고 수출로 이어지는 데 길잡이 역할을 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