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3.3.23 (목)
 정책 
 이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9838
발행일: 2023/01/28  현대축산뉴스
디지털육종, 유전자교정 교육과정 신설
종자강국 위한 전문인력 양성과정 확대

종자산업의 국제 경쟁력 제고와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2023년 종자산업 육성 교육 훈련213일 국제종자생명교육센터에서 진행한다.

국립종자원(원장 김기훈)은 종자업계와 학계 등 현장 관계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 금년에 신육종 기술의 국내 확산과 산업·교육 현장에 필요한 핵심 인재양성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최신 기술 습득을 반영한 16개 과정을 신설했다. 전년도 교육과정 만족지수가 높고 수요가 많은 42개 과정은 확대해 총 58개 과정 운영으로 2,050명의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중점 교육 대상과 분야는 기업 맞춤 전문인력 양성, 미래 전문인력 양성, 공무원 직무 역량 강화, 국제협력 강화 등 4개 분야를 설정하고 이에 맞춰 총 58개 교육과정을 편성했다.

이외에도 중학생 진로체험, 일반인 대상 생활원예 과정 등도 운영해 국립종자원의 지역사회 공헌과 사회적 책임을 다할 예정이다.

안형근 국립종자원 교육센터장은 종자산업의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미래 지향적 교육으로의 대전환이 필요하다올해 종자업계와 학계에서 체감할 수 있는 교육 성과를 도출하겠다라고 밝혔다.

2023년 교육일정과 세부사항은 2월 초 국제종자생명교육센터 누리집(hrd.seed.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