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3.9.26 (화)
 한우 
 낙농 
 기타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9840
발행일: 2023/01/28  현대축산뉴스
‘한우농가 한 바퀴’ 영상, 노하우 공유
‘KAPE-TI’ 활용한 맞춤형 정보 제공

축산물품질평가원이 한우 농가를 대상으로 제작한 교육 콘텐츠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축평원이 자체 제작한 한우농가 한 바퀴는 우수 한우 농가의 노하우와 전문가의 심층 분석으로 구성한 시리즈 영상이다.

한우농가 한 바퀴에는 축산경영인의 솔직한 인터뷰와 농가 현장의 생생한 모습이 담겨 있다. 지난해에는 권태현 농가(400두 규모로 성장한 청년농) 백석환 농가(국내 한우 명인, 소 행동학 전문가) 안균명 농가(문서기록 기반 번식우 관리 전문가) 등 우수 농가 총 11곳이 참여했다.

해당 콘텐츠는 농가 유형별 기술 노하우에 대한 전문가 분석이 있어 맞춤형 교육 영상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특히, ‘축산물원 패스모바일 앱에서는 KAPE-TI를 기반으로 산출된 농가 유형을 직접 확인하고, 맞춤형 영상을 추천받을 수 있다. 농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기 진단 페이지가 구성되며, 해당 농가의 유형에 맞는 한우농가 한 바퀴영상이 자동으로 소개되는 방식이다.

축평원은 올해도 한우 사양관리 전문가 한경대 황성구 교수, 우수 한우 사육 명인 김학수 대표 등 전문가를 필두로 ‘2023 한우농가 한 바퀴영상을 추가 제작할 계획이다.

가감 없는 농가 노하우에 전문가의 예리한 분석이 더해져 더욱 질 높은 지식 콘텐츠가 제공할 예정이다.

박병홍 원장은 이번 콘텐츠가 국내 한우 농가의 기술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축평원은 다양한 농가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공공기관으로서 상생의 가치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