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3.3.23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9874
발행일: 2023/02/25  현대축산뉴스
축평원, 안전 최우선 경영 실천 인정받아
위험요소 관리와 예방 활동 펼쳐

▲ 박병홍 원장(왼쪽) 현장 안전 점검 장면
 

축산물품질평가원의 사업장 안전과 보건 관리체계가 국제적 수준으로 인정받고 있다.

축평원은 2021년 최초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한 이후 2년째 사후심사를 통과하며 안전관리의 적정성을 인정받았다. 이는 2018년에 국제표준화기구와 국제노동기구가 제정한 국제 인증으로, 산업재해 예방과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한 안전관리체계가 국제적 수준에 도달한 기관에 부여된다.

축평원은 모범적인 안전보건 관리체계를 갖추기 위해 기관 최우선 핵심가치에안전을 반영했다. 이번 인증 심사에서는 노사공동 안전결의 대회 및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식 개최 기관장 현장 안전점검 및 안전간담회 실시 안전관리 전담부서 신설 안전 지침 및 매뉴얼 정비를 통한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등 꾸준한 활동이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

특히, 품질평가사가 등급판정 시행 작업장에서 근무하는 특수한 환경에 놓인 만큼 현장에서 함께 일하는 민간근로자의 안전까지 고려해 사업주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위험 시설을 개선하고 있다. 현장 직원을 위한 물리적 보호뿐 아니라 정신적 건강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기관장 주관 아래 위험요소 관리방안 토론회를 개최하고, 부서·개인별 업무 과정 중 위험요소를 발굴하는 등 적극적인 위험요소 예방활동을 통해 직원들에게 안전문화가 내재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축평원 박병홍 원장은 축평원이 국민 복리 증진에 기여하는 축산유통 전문기관으로 나아가기 위해 안전한 근무환경이 필수적이므로 위험요소를 지속 관리하여 사전에 대응방안을 마련할 것이라며 이번 인증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안전문화를 확산하고 정착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