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3.6.5 (월)
 정책 
 이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9889
발행일: 2023/03/04  현대축산뉴스
우유 배달망으로 신선한 돼지고기 배송
소시지, 양념육 등 식육가공품 판매범위 확대

식약처는 우유를 배달하는 냉장 카트를 활용해 온라인으로 주문한 축산물의 배송을 허용하는 내용 등을 담은'축산물 위생관리법 시행규칙' 일부개정안을 32일 개정공포하고 시행한다.

이번 개정으로 지난해 8월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산업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식의약 규제혁신 100대 과제중 축산물 분야 7개의 과제를 모두 이행 완료했다.

주요 개정사항은 우유 배달망을 활용한 축산물 배송 허용 소시지, 양념육 등 식육가공품 판매범위 확대 등이다.

우유류 판매업은 우유 등 유가공품만 보관배달할 수 있었으나, 축산물의 온라인 판매 증가 등 시장환경 변화에 맞춰 우유류 배달을 위한 냉장 카트나 아이스 박스 등 우유 배달망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주문한 돼지고기 등을 문 앞까지 신선하게 배송받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

정육점에서 수제로 만든 소시지 등 즉석에서 만들어 판매하는 식육가공품도 앞으로는 같은 지역 내 음식점 등에 판매할 수 있다.

냉장육을 냉동온도에 보관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었으나, 세밀한 절단 작업이 필요할 때 일시적으로 표면만 냉동할 수 있도록 개정, 안전과 직결되지 않는 규제를 합리적으로 개선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국민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축산물 안전관리는 강화하고, 산업계와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불합리한 규제는 과감히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