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3.6.5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9890
발행일: 2023/03/08  현대축산뉴스
포유류 질병진단 교육 프로그램 운영
5개 과정으로 구성, 진단 능력 향상에 기여

검역본부는 포유류 질병진단 능력 향상을 위해 시도 및 민간 질병진단기관을 대상으로 3월부터 11월까지 질병진단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교육은 원격 병리진단 과정’, ‘질병진단증례발표회’, ‘질병진단 심화과정’, ‘요점 교육 과정’, ‘수시교육 과정’ 5개 과정으로 운영한다.

원격 병리진단 과정은 검역본부와 시도 동물위생시험소를 온라인으로 연결하고 현장 부검 장면을 실시간 영상으로 공유, 육안병변 판독 기술과 시료채취 요령을 전수하는 교육으로 수시로 운영된다.

질병진단증례발표회는 진단이 완료된 사례의 병변과 원인체 검사 결과를 교육하고 각 기관별 진단 사례를 공유하는 과정으로 분기별 1회 실시한다.

질병진단 심화과정은 다양한 포유류 동물의 병리, 세균, 바이러스 진단에 필요한 지식을 이론과 실습을 통해 습득하는 1주 과정으로 연간 4회 운영한다. 요점 교육 과정은 진단 실험실에서 유용한 실험방법 등 전문지식을 12일 동안 배우는 과정이다.

구복경 검역본부 질병진단과장은 수요자 중심의 질병진단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진단기관 간 협력을 통해 시도, 민간 질병진단기관의 진단 능력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