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3.6.5 (월)
 정책 
 이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9901
발행일: 2023/03/15  현대축산뉴스
저탄소 농산물, 온실가스 감축사업 참여 농가 모집
인센티브 외에 사업계획 컨설팅, 모니터링 등 지원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분야 저탄소 기반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저탄소 농산물 인증제, 농업·농촌 자발적 온실가스 감축사업과 농업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참여 농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저탄소 농산물 인증제는 친환경 또는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농산물에 저탄소 농업기술을 적용, 생산 전 과정에서 온실가스를 줄인 농산물을 확인해 주는 농식품 국가 인증이다. 농업인이 인증제를 신청하면 인증 취득 전 과정을 지원한다.

자발적 감축사업은 농업인이 저탄소 농업기술을 적용해 온실가스를 감축하면 정부가 감축량을 인증, 감축량만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사업이다.

사업에 참여한 농업인에게는 인센티브 이외에도 사업계획 컨설팅, 모니터링 등을 지원한다.

외부사업은 배출권거래제 할당대상업체가 아닌 농가가 저탄소 농업기술을 적용하여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그 실적을 인증받아 배출권 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도록 컨설팅 등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저탄소 농산물 인증제는 320일부터 선착순 마감 시까지, 자발적 감축사업과 외부사업은 43일부터~28일까지 농가를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홈페이지(www.koa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식품부 농촌탄소중립정책과 윤광일 과장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농식품 분야 탄소 배출 감축 노력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증가하고 있다. 농식품 분야에서 탄소 배출을 저감 할 수 있도록 인센티브나 제도적 지원 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