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3.6.5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9906
발행일: 2023/03/17  현대축산뉴스
나눔축산운동본부 ‘워크숍 개최’
2022년 우수 도지부를 선정 포상

()나눔축산운동본부(상임공동대표 안병우·이승호)는 지난 314일 농협중앙회 본관2층 소회의실에서 2022년도 나눔축산운동을 활발하게 전개한 우수 도지부를 포상했다.

아울러 2023년도 도지부의 목적사업과 중점추진사항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와 현장 밀착형 활성화 방안에 대한 워크숍을 가졌다.

지난해에 나눔축산운동본부 9개 도지부는 101회의 경이할만한 사업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축산의 이미지개선과 환경개선 등 사회적·환경적 책임을 다한 최우수 도지부를 선정한 결과 1위에 경남도지부(200만 원 포상), 2위에 제주도지부(150만 원 포상), 3위에 강원도지부(100만 원 포상)가 각각 차지했다.

3년 연속 1위를 차지한 경남도지부는 소외계층과 경종농가 축산물 정 나눔 행사, 희망 암송아지 릴레이 기증 등 53회의 도지부사업과 지정목적 사업을 밀도 있게 추진한 결과 영광을 안았다.

2년 연속 2위를 기록한 제주도지부도 저소득층 노인지원사업,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사업 등 37회의 도지부 사업과 지정목적 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했다.

3위를 차지한 강원도지부는 방취림 조성과 산불피해 지원 등 30회의 도지부사업과 지정목적 사업을 실시했다.

각 도지부가 중앙회와 회원조합, 나눔축산운동본부와 회원조합의 가교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함은 물론 지속가능하고 국민에게 사랑받는 선진 축산으로의 도약에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는 데 대해 높이 평가받았다.

2023년도 나눔축산운동본부와 도지부의 중점추진 방향은 따뜻한 사회 구현과 청정축산 이미지 선도에 두고 추진목표를 회원수는 258백 명, 22억 원 모금, 나눔축산운동본부 34억 원의 사업비 중 도지부 예산은 36천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2023년 축산농가 회원증대 운동지속전개, ‘지정목적사업 및 매칭사업(1+1)확대’ ‘실효성 있는 실천적 목적사업 전개등을 중점 추진과제로 선정 추진키로 했다. 또한 도별 특색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나눔축산 주부봉사단 운영등을 통해 현장밀착형 나눔축산 실천운동을 적극 전개하여 도지부와 축협이 지역사회를 이끌어가는 축산조직으로 거듭나야 한다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인사말을 통해 농협경제지주 안병우 축산경제대표는 오늘 축산의 최 일선에서 축산에 대한 몰이해와 부정적 인식을 바로잡는데 앞장서고 있는 9개도지부 책임자들의 막중한 임무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하면서 소비자 농업인 축산인이 상생하여 행복한 동행이 되기를 바라고, 축산의 환경개선은 물론 이미지 개선에 선도적 역할을 다하여 줄 것을 당부한다.” 고 말했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