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3.9.26 (화)
 한우 
 낙농 
 기타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9912
발행일: 2023/03/23  현대축산뉴스
사료비 절감 위한 우수사례 발표회 4월 4일 개최
축산과학원·선도 농가 한우 산업 위기 극복 힘 모은다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한우 산업 위기 극복의 일환인 한우 사료비 절감 기술 확산을 위한 우수사례 발표회를 44일 국립축산과학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우수사례 발표회에서는 전국 23개 한우 경영 선도 농가가 육종, 송아지 관리, 고급육 생산,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경영 및 유통, 세대 간 갈등 해결 등 6개 분야의 독자적인 전문 기술을 공유할 예정이다.

분야별 주제 발표에는 후보씨수소 11마리와 보증씨수소 9마리를 배출한 계림농장 김학수 대표, 농촌진흥청 최고농업기술명인 석청농장 백석환 대표,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대통령상을 받은 크로바농장 박태화 대표, 깨끗한 축산농장으로 선정된 기림농장 이일준 대표, 농촌진흥청 최고농업기술명인 행복하누 김상준 대표 등이 발표한다.

청년농업인인 천호농장의 유홍규 대표는 축산농장 승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세대 간 갈등 해결 사례를 소개한다.

국립축산과학원 백열창 연구사는 한우 사료비 절감을 위한 농식품 부산물 활용 사료화 방법 및 농가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이번 우수사례 발표회에는 농가, 조합, 학계, 연구소 등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320일부터 24일까지 각 시군농업기술센터 축산 담당자에게 하면 된다.

육종 분야 발표자로 나설 김학수 농장주는 최근 많은 한우 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각자의 전문 기술을 공유하는 이번 발표회가 좋은 정보를 나누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1월 사료 가격은 2020년 대비 약 44% 이상 올랐다. 반면, 거세한우 도매가격은 출하 마릿수 증가로 전년보다 하락폭이 클 것으로 전망된다.

한우 비육우 생산비의 35.1%를 차지하는 사료비 절감이 절실하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