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3.9.26 (화)
 한우 
 낙농 
 기타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9930
발행일: 2023/03/28  현대축산뉴스
한우, 말레이시아 간다
4월 말경 말레이시아로 첫 수출 예상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는 한우고기의 말레이시아 수출을 위한 양국 간 협상이 마무리됨에 따라 수출이 가능하게 됐다고 밝혔다.

농식품부는 지난 201610월부터 말레이시아 정부와 한우고기 수출을 위한 검역협상을 진행해 왔으며, 20202월 수입위생 조건에 합의했다. 20221월부터는 국내 도축장 1개소에 대해 할랄 전용 도축장 승인을 받기 위해 시설개선, 전문인력 육성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올해 1~2월 중에는 말레이시아 수의검역청(DVS)과 이슬람종교부(JAKIM) 관계관이 도축장에 대한 현지실사를 진행했다.

이후 말레이시아 정부의 최종 검토를 거쳐 해당 도축장에 대한 수출작업장 승인을 획득했다.

이번 수출협상 타결로 한우고기를 수출할 수 있는 나라는 홍콩, 마카오, 캄보디아, 말레이시아로 모두 4개국이 됐다.

4월 말경 말레이시아로 한우고기의 첫 수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농식품부는 말레이시아 수출협상 타결에 발맞추어 한우고기 수출 촉진을 위한 홍보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케이-푸드(K-FOOD) 수출행사와 연계하여 말레이시아 현지 바이어와 유통업체를 초청해 한우 시식회를 개최하고, 한우의 우수성을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말레이시아 내에서 한류 문화에 대한 인기가 높다는 점을 감안하여 한우(韓牛)와 한류(韓流)가 잘 어우러진 행사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