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3.6.5 (월)
 정책 
 이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9981
발행일: 2023/04/29  현대축산뉴스
현장실습 중심 교육 교육비 전액 국비 지원
스마트팜 청년교육생 208명 선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428일부터 스마트팜 청년 인력 양성을 위해 운영 중인 스마트팜 청년창업 보육센터’ 2023년 신규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농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스마트팜을 활용해 창농이나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스마트팜에 특화된 실습 중심의 장기 전문교육이다. 2018년부터 스마트팜 혁신밸리에서 운영하고 있다.

신청 자격은 만 18세 이상부터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전공과 관계없이 스마트팜 영농기술을 배우고자 희망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농식품부가 교육비 전액을 지원한다.

올해 교육생 선발인원은 208명이다. 531일까지 모집하며, 지원자를 대상으로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7월 중순 최종 교육생을 선발한다.

농식품부는 선발된 교육생을 대상으로 8월 사전 교육을 진행한 후, 9월부터 4개 보육센터를 통해 20개월 동안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교육은 스마트팜 농업기초, 정보통신기술(ICT), 데이터 분석 등의 기초이론교육 2개월과 보육센터 실습장 또는 스마트팜 선도 농가 등을 활용한 교육형 실습 6개월, 자기 주도하에 작물의 전 생육기간 동안 영농 경영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경영형 실습 과정 12개월로 진행된다.

교육 수료생에게는 스마트팜 창업을 위한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 수행실적 우수자에게는 혁신단지 임대농장에 3년 간 우선 입주 자격이 부여된다.

스마트팜 종합자금 신청 자격과 청년후계농 선발 시 가점 부여, 농림수산업자 신용보증기금 우대 보증 등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팜 코리아(www.smartfarmkorea.net)’에 게시된 교육생 모집 공고문과 권역별 현장 설명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그 밖에 궁금한 사항은 전화상담실(1522-2911)과 지역별 보육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