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3.6.5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9986
발행일: 2023/05/04  현대축산뉴스
축산 바로 알리기 전국 순회 교육
축산물의 안전성과 중요성 강조




()나눔축산운동본부(안병우·김삼주 상임공동대표)()소비자공익네트워크(김연화 회장)와 연계해 지난 52일 인천상인연합회 교육장에서 1축산바로 알리기전국 순회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국에 있는 소비자단체 회원과 축산에 관심이 있는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축산물에 대한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첫 번째 강사로 나선 서울대학교 최윤재 명예교수는 건강 증진을 위한 동물성 단백질 섭취의 필요성과 건강을 위한 균형식의 중요성, 식품 소비 트렌드의 변화로 왜곡된 육류 섭취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주제로 강의했다.

두 번째 강사로 나선 강원대학교 박규현 교수는 지속가능한 축산을 위한 축산 기후변화 대응과 청정축산을 위한 탄소중립 등을 주제로 강의했다.

안병우 상임공동대표(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이사)축산업은 국민건강을 책임지는 생명산업이자 식량안보산업으로 그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향후 축산업은 환경에 앞장설 수 있어야 지속가능한 축산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소비자와 생산자에게 새롭게 인식시키는 교육이었다.” 고 밝혔다.

한편 나눔축산운동본부는 52일 소비자공익네트워크 인천지부 교육을 시작으로 대전지부, 충남지부, 부산지부, 서울본부 순으로 627일까지 총 5회 동안 실시할 계획이다. 2차 교육은 523일에 대전 유등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된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