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3.9.26 (화)
 한우 
 낙농 
 기타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9996
발행일: 2023/05/11  현대축산뉴스
청주 한우 농장 구제역 발생
일시이동중지·살처분·소독 등 방역조치




충북 청주시 소재 한우 농장 3곳에서 510일 구제역이 확인됐다.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 김인중 차관은 농식품부·행정안전부·농림축산검역본부 등 관련 기관과 지자체가 참석하는 긴급 방역회의를 개최, 발생상황을 점검하고, 방역 대책을 취했다.

구제역 확산 방지를 위해 해당 농장에 초동방역팀·역학조사반을 파견 외부인가축차량의 농장 출입 통제, 소독과 역학조사 등 긴급방역 조치 중이다. 해당 농장에서 사육 중인 한우 360여 두는 SOP에 따라 살처분할 계획이다.

농장 간 수평전파 차단을 위해 5110시부터 5130시까지 48시간 동안 전국 우제류 농장과 도축장사료공장 등 축산관계시설 종사자와 차량에 일시이동중지 명령을 발령하고, 농식품부, 검역본부 등 중앙점검반을 투입해 이행실태를 점검한다.

발생지역 오염 차단을 위해 광역방제기, 방역차 등 가용한 소독자원을 동원해 청주시와 인접 7개 시군 소재 우제류 농장 및 주변 도로를 집중 소독한다.

청주시와 인접 7개 시군 전체 우제류 농장에 대해 긴급 예방접종 및 임상검사를 실시하고, 그 외 전국 우제류 농장은 지자체 및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에서 전화예찰을 실시한다.

김인중 차관은 구제역이 추가로 확산되지 않도록 관계기관과 지자체는 신속한 살처분, 임상검사, 집중소독 등 방역 조치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강조하고 농장 내외부 소독, 방역복 착용 등 기본적인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